본문 바로가기

쁘리띠의 책과 이벤트

쁘리띠가 쓴 책

 

인터넷은 소통의 공간입니다. :)

저는 1999년부터 만든 제 사이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며 글을 써 왔습니다.

혼자 만들던 '개인 배낭여행 웹진'이 '여행커뮤니티'가 되고 지금은 '여행 블로거'가 되었네요. ^^

1994년의 초보 유럽 배낭여행자가 지금은 세계 61개국을 여행한 세계여행자가 되어
요즘은 책을 한권씩 써내는 여행작가가 되었습니다. :)
 
제가 쓰거나 기획한 책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족하지만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  

크로아티아 셀프 트래블
(World Travel Guidebook) 박정은/상상출판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교보 | 반디앤루니스

2014년 8월에 출간한 따끈따끈 새 책입니다. ^^

셀프트래블 파리, 이스탄불, 런던, 프라하에 이어 
다섯번째 셀프트래블 가이드북 입니다.
제가 쓴 책 중에서는 열 번째 책이구요...

크로아티아 가이드북이 별로 없는데
꼼꼼하게 만든 책이니 정말 도움이 되실거에요.

책 반응은 좋은 편이네요.
많이 읽어주시고 후기도 올려주세요~ ^^

프라하 셀프 트래블
(World Travel Guidebook) 박정은/상상출판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교보 | 반디앤루니스

2013년 9월에 출간한 책입니다. ^^

셀프트래블 파리, 이스탄불, 런던에 이어 
네 번째 셀프트래블 가이드북 입니다.

올해에 쓰는 마지막 책이 되겠네요.

8월까지 책 쓴다고 달려온터라
올해의 나머지 날은 열심히
놀고 쉬어야겠어요~

이렇게 친절한 프라하 가이드북은
보기 힘들 거에요~

프라하 여행가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일단 보시길~~ ^^

런던 셀프 트래블
(World Travel Guidebook) 박정은&전혜진/상상출판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교보 | 반디앤루니스

2013년 6월에 출간한 책입니다. ^^

셀프트래블 파리와 이스탄불에 이어
세 번째 셀프트래블 가이드북 입니다.

디자이너인 혜진양과 함께 썼고
역사와 문화는 제가, 쇼핑과 음식은 혜진양이 맡아
신구간의 조화를 이루었달까요? -.-

유럽가이드북 중 많이 다룬 런던을 써서
조금 걱정했는데...
우려와 달리 인기가 좋네요.

빨랑 책 업데이트하러
런던에 갔으면 좋겠어요. :)

이스탄불 셀프 트래블
(World Travel Guidebook) 박정은/상상출판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교보 | 반디앤루니스

2013년 3월에 출간한  책입니다. ^^

셀프 트래블 파리에 이어
두번째 셀프트래블 가이드북 입니다.

흥미진진+재미있고, 아름다운 이스탄불에 대한
괜찮은 여행 가이드북이 없어 좀 제대로 내보자.
하는 마음에서 책을 썼습니다.

역사와 문화도 아주 상세히 설명했고,
기본적인 가이드북에 필요한 정보도 쉽고 친절하게
그리고 루트까지 편하게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이스탄불에 대한 그 어떤 책들보다 훌륭하다고
나름 생각하고 있답니다. -.-
주변에 이스탄불 여행가시는 분들이 있다면
적극 추천해 주세요~ ^^

스페인 소도시 여행: 예술가들이사랑한마을을걷다.
박정은/시공사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교보 | 반디앤루니스

2012년 6월 중순에 출간한 책입니다. :)

은수양 데리고 스페인 다녀오느라 엄청 고생했죠. -_-
여행 다녀와 은수양 어린이집에 맡기며 틈틈히 썼더니
여행다녀온 지 거의 1년이 다 되어서 나왔네요.

그동안 프랑스 단행본만 나왔었는데
인연이 많은 스페인과 관련된 책이 나와
마음은 므흣하기 그지없습니다. >.<

그만큼 스페인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여러 마을들을 소개하려 노력한 책입니다.

스페인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꼭 읽어보시라 추천드리고 싶네요.
분명히 가봐야겠다고 결심하게 되는 마을이
생길겁니다. :)

 파리 셀프 트래블
(World Travel Guidebook-04)
박정은/상상출판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교보

2011년 5월 말에 출간한 책입니다. :)

이전의 파리 에세이가 파리 여행에 대한 꿈을 꾸게 했다면,
이번에는 여행에 대한 실전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친구들이나 가족들이 파리 여행을 간다면
어떤 루트가 가장 효율적이고
어떤 볼거리는 놓치지 말아야할까.. 하는
고민에서 시작된 책입니다.

기존의 파리 가이드북들은 너무 많은 정보를 담고 있어
뭘 볼지, 어디서 먹을지 고민에 빠져들게 합니다.

하루~열흘 여행자들을 대상으로한
심플한 가이드북으로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

파리는 나를 사랑해 : 파리지앵보다 친절한 감성여행
박정은/상상출판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교보

2010년 6월 9일에 출간한 책입니다. :)

바로 전에 쓴 프랑스책에 파리가 빠졌는데,
파리편은 좀 더 부드러운 에세이 형식으로 재미있게 꾸며보았습니다. 제 감성적인 이야기도 있지만,
제가 좋아하는(동시에 아끼는!) 파리 테마여행을
예쁜 손 지도와 함께 실은 것이 장점입니다.

제목은 제가 예전부터 생각해둔 것이었는데요,
이렇게 책으로 나오니 더욱 마음에 드네요. :)

혜진양이 디자인한 표지도 너무 예쁘고
애정이 듬뿍 담긴 책인것만큼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유혹에 빠지거나 매력에 미치거나 - 프랑스
(EBS 세계테마기행 시리즈- 8) 박정은/위즈덤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교보

2010년 1월 8일 출간한 쁘리띠의 프랑스 책입니다. :)
개인적으로는 딱딱하고 답답한 가이드북에서 벗어나
좀 더 편하게 글을 쓸 수 있어 좋았어요~

프랑스를 좋아하는데 '파리', '니스' 두 도시만 떠오른다면? 또는 어디를 갈지 몰라 고민하는 분들이 이 책을 읽으시면, 가고 싶은 도시들이 톡톡 튀어나오게 될 겁니다.

책 내용 중에 파리가 빠져있는데, 파리까지 담기에는 책이 이미 너무 두꺼워서(412p) 파리는 별도로 쓰기로 했습니다. 좀 더 재미있는 내용이 될 거에요~ :)

문화, 역사적인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조금 딱딱할 수도 있지만, 이 책을 읽고 해당 도시에 가시면 좀 더 폭넓고 깊이있는 여행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

프랑스
(쁘띠 프렌즈 시리즈-5) 박정은/중앙북스

 
제목은 프랑스지만, 파리와 근교(베르사유 궁전, 오베르 쉬르 우아즈, 퐁텐블로성, 지베르니, 몽생미셀, 생말로)를 다룬 미니 가이드북입니다.

'파리 및 근교'라는 이름으로 나가야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시리즈 제목이 국가라서 이렇게 나갈 수 밖에 없다네요. -,.-

작지만, 매우 유용하고 개정이 된다면 더 완벽할 책입니다. (올 여름 개정이 되겠지요~) 지금 쓰고 있는 파리 에세이와 함께 구매하시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유용할 책입니다. 얇지만 꽤 좋은 정보가 압축된 괜찮은 책이에요~ :)

-> 안타깝게도 절판되었네요. 저렴하고 좋았는데...-_-

유럽 Europe
(중앙북스의 가이드북 시리즈-2)
박현숙,황현희,유진선,박정은 공저 | 중앙북스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교보

4명이서 함께 작업한 유럽 가이드북입니다. :)

제가 맡았던 부분은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프랑스, 모나코공국, 그리스로 6개국이었는데..
2011년 베스트 시티 42로 개정하면서
룩셈부르크와 그리스가 빠졌네요~

핵심적인 유럽 여행을 한다면
유용한 책입니다.

2012년 4월에 개정되어 나온
따끈따끈한 책. ^^

떠나볼까 2007
정보 : 873명의 여행자들, 작업 : 7명의 자원봉사자


교보문고 | 영풍문고
북토피아 전자책 7,000원
떠나볼까 2007+노트 세트 10,000원

배낭여행 커뮤니티, 떠나볼까에서 2003년부터 만든 4번째 개정판입니다. :) 제가 직접 쓴 것은 아니지만, 기획하고 회원들과 함께 자원봉사로 작업한 책으로 가장 사랑하는 책입니다. :)

화려한 가이드북들처럼 사진도 없고, 글자도 빽빽하지만 그렇게 하지않았다면 이 책은 2000p쯤 되는 어마어마한 두께의 책이 되었을 겁니다. =_=

떠나볼까 커뮤니티 내에 오른 873명의 유용한 정보들이 한권에 묶여나온... 우리나라에, 아니 전세계에서도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그런 소중한 책이죠.

2007년 이후 업데이트 되지 않았기 때문에 환율이나 물가반영이 안되었지만, 컨텐츠 자체만으로도 매우 유용한 책이니 가이드북 서브북으로 보신다면 매니아들의 유럽여행이 어떤지 아실 수 있을거에요~ :)

전자책으로 구입할 수도 있지만...
방명록에 주소를 남겨주시면,
택배비 착불로 제가 보내 드려요~ ^^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알고 싶다면 -> http://twitter.com/#!/prettynim 팔로윙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