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쁘리띠의 책과 이벤트

떠나볼까 쉽게 보기

여행시즌이 돌아오고 있는지 방문자가 조금씩 많아져서 간단히 사이트 안내를 해보았습니다. :)

1. 제 사이트에 처음 오셨나요? :)

제 사이트에 처음 오셨다면 이곳이 맛집 블로거인지(맛집 검색으로도 많이 방문을... -.-)
육아 블로거인지(역시 이쪽 검색으로도 많이 방문을...-.-) 여행 블로거인지 헛갈리실 거에요~
제가 간단한 제 사이트 소개를 해드릴게요~ ^^

제 사이트는 1999년 '쁘리띠의 배낭웹진, 떠나볼까'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하다 배닝여행 커뮤니티로 발전했습니다.
2001년에 '쁘리띠의 배낭여행 커뮤니티, 떠나볼까'로 유럽커뮤니티쪽으로 꽤 활발한 사이트가 되었다가
2009년 커뮤니티의 침체와 해킹사건을 계기로 현재는 '쁘리띠의 여행 플래닛, 떠나볼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여행으로 소개를 하자면 1994년부터 유럽으로 첫 배낭여행을 떠난 이후 여행이 좋아 여기저기 다녔습니다.
유럽과 동남아를 제일 많이 갔고, 세계여행도 다녀왔지요.
그래서 2011년 현재는 세계 60개국을 여행한 세계여행자이고 계속해서 여행 중입니다. :)

그리고 동시에 여행작가(제가 쓴 책은 이곳을 클릭)이자 은수양의 엄마이자, 깜장초컬릿의 와이프이기도 합니다. :)

아기가 생기면 못나갈 줄 알았는데... 돌이 안된 은수양(2010년 5월 9일생)이 벌써 4개국을 찍었네요. 하하하하.
그래서 더 열심히 다니려고 합니다. ㅋㅋㅋ (아기엄마들, 저를 보시고 용기를 내시길 바라며 열심히 정보 올릴게요!)

제가 다닌 나라들


ps : 좀 더 자세한 제 소개는
여기를 클릭, 자세한 제 사이트 소개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여행을 준비중이신가요? :)

여행을 준비중이라면 현재의 블로그 스타일이 보기 불편할지도 모르겠네요. (최근글 순이라 정보찾기에는 좀...)
제 글은 이전 사이트에서 모두 옮기지는 않았지만... (너무 옛날에 쓴 글은 시대에 너무 뒤쳐져서..-_-;;)
현재 올려진 제가 쓴 글과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무조껀 단어로 검색하시는게 빠릅니다.

오른쪽에 검색창 이 보이시죠? +.+ 검색창에 찾는 나라나 도시, 단어를 넣어보세요.

제 주요 글들은 오른쪽 카테고리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어떤 정보가 있는지 참고하시면 됩니다.
여행준비/순례자의 길/길에서 만난 사람/각 대륙별 카테고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Links 부분에 제가 즐겨 정보를 얻는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세계여행에 있었던 에세이는 세계일보에 연재했던 '길에서 만난 사람' 카테고리에 녹여져 있어요~ :)
세계여행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세계여행프로젝트 게시판을 클릭하시면
제가 세계여행을 하는 동안 잘 정리한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물론 시차가 있어 중남미는 바뀐 정보가 많겠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실 거에요~
 
제 글 말고... 기존 커뮤니티 사이트 의 세계 곳곳에 대한(주로 유럽이 많아요!) 컨텐츠가 궁금하실 수도 있겠네요.
2009년에 블로그로 바꿔 그 이후의 정보는 없지만... =_= 여러해를 거쳐 수많은 사람들의 정보와 글, 사진이 쌓여
충분히 좋은 정보가 될만한 양이랍니다. 아래 게시판 링크를 알려드릴게요.

사진방 | 여행기방유럽여행정보

이렇게 있으니 한번 클릭해 보시고... 이곳에 카테고리를 분류해놓기는 했지만...
이곳 역시 가장 좋은 방법은 게시판 하단의 검색입니다. 검색창에 원하시는 단어를 넣어보세요~ :)

아직 쓰려고 준비중인 글은 많지만... 책 쓰고 아기 돌보느라 여력이 안되네요. -_-;
하지만 짬짬히 글을 쓰려고 노력중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원하시는 정보는 혹시나 제가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니 방명록에 문의주시면 답변드릴게요~  ^^

3. 이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글은...?

맛집과 은수양의 육아일기...? 쿨럭...--;;; ㅋㅋ 정말 이 두가지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긴 합니다. ^^;
오래전에 썼는데도 지금까지 가장 좋아하시는 글은 역시 순례자의 글 입니다.

http://prettynim.com/category/여행이야기/[연재]%20순례자의%20길

그리고 역시 신혼여행 다녀온 지 오래되었는데... 여전히 많이 보세요~ ^^

멕시코+쿠바 신혼여행 http://www.prettynim.com/51

저는 그리스여행 특집 글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그리스 여행정보가 은근 없거든요~ 그래서 정리해보았어요~

http://prettynim.com/category/여행이야기/그리스여행%20특집

저의 메이저는 역시 테마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몇 개 못쓰고 있는 글도 있지만..--;; 영화 드라마 속 여행지 에 대한 글.

http://prettynim.com/category/여행이야기/영화/드라마%20속%20여행지

진짜 고생하면서 돌아보았던 체게바라를 따라간 여행 도 빼놓을 수 없죠.

http://prettynim.com/425


다음 뷰에서 베스트 글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 사이트에서 길을 잃는 일은 없기를 바라며... 이만 총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