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유럽여행 정보

[이스탄불 숙소, 호텔 리노] '꽃보다 누나'에 나온 호텔, 괜찮네요. :)

 

 

은수양이랑 있을 때 티비를 웬만해선 안보는 제가

요즘 본방사수를 위해 노력하는 프로그램 두 개가 있으니...

바로 '응답하라 1994'와 바로 끝난 다음에 하는 '꽃보다 누나'네요. :)

 

지난 금요일에도 은수양 씻기고 디즈니 만화 하나 틀어주고 전 '응답하라 1994' 보고

중간 광고하는 동안 은수양 재우고 '꽃보다 누나' 봤네요. -.-

물론, 앞부분 둘 다 다 놓쳐서 재방봐야 하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본방 본다는 의미로..-_-

 

응답하라는 보는 재미가 초반보다 조금 떨어지는 반면(저는 칠봉이를 나정이 남편으로 생각중..-.-)

꽃보다 누나는...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꽃보다 할배와는 차원이 다르게 훨씬 + 훨씬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ㅎㅎㅎ

 

여자들이 확실히 남자들보다는 여행하는 스킬이 뛰어나네요.

 

방송이 크로아티아부터 나올 줄 알았는데... 이스탄불을 경유해서 완전 반가왔고~ >.<

당연히 이스탄불 가이드북을 쓴 저로서는(셀프트래블 이스탄불 썼어요!) 이스탄불에서의 일거수일투족이 흥미로왔고

갑자기 급 궁금해져서 이미연 언니가 예약한 호텔이 궁금해서 찾아봤답니다. -.-

 

호텔 리노 Hotel Lino 

 <사진 출처 : 호텔리노 홈페이지>

 

깔끔한 내부

 <사진 출처 : 호텔리노 홈페이지>

 

평도 좋고 시설 깔끔한 곳을 잘 고르셨더라구요.

 

지도상의 위치

 

구시가지의 숙소는 크게 술탄 아흐멧 사원과 아야 소피아를 직선으로 두고 내륙쪽(오래됐지만 좋은 전망)

바닷가쪽(작은 규모의 패밀리 호텔이 많음), 꽃보다 누나에 나온 귤하네 공원 주변의 숙소가 있어요.(아래 지도 참고)

귤하네 공원 주변의 숙소는 술탄 아흐멧 사원 주변의 호텔들보다 이후에 생겨 시설이 깔끔하면서 저렴한 편이죠.

 

제가 쓴 이스탄불 책 1장 지도를 참고해볼게요~

 

술탄 아흐멧 사원 주변으로 가려면 오르막을 올라야한다는 단점을 빼면..

가격도 저렴하고 괜찮은 지역인데 비록 술탄 아흐멧 사원쪽 전망은 잘 안보이지만(지대가 낮아서)

갈라타 다리와 다리건너 신시가지쪽도 걸어갈만한 가까운 편이란 장점이 있어요~ (아래 지도 참고)

 

호텔 위치가 어느 정도인지 아시겠죠?

위에 노란 동그라미 번호가 숙소인데.. 술탄 아흐멧 사원이나 아야소피아의 전망이 보이는 숙소 위주로

제가 묵어보고, 평이 좋은 곳으로 정리했어요.

 

 

제가 쓴 이스탄불 책 3장 지도를 참고해볼게요~

 

 

 

왼쪽 위 파란색 네모표시가 있는 시르키지(Sirkeci)역에서 서북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이집션 바자가 있고... 그 앞쪽에 갈라타다리가 있어요~

꽃보다 누나에서 헤어진 누나들이 이승기를 기다리고 있던 역은 귤하네역 근처였죠.

지도에서 오른쪽 초록색 부분이 귤하네 공원이에요~ :)

 

 

가장 중요한 가격이 얼마인지 궁금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어요~ +.+

 

11월부터 이스탄불은 비수기라.. 호텔가격은 저렴한 편이지만

12월 16일 더블룸이 47유로면 저렴하고 괜찮네요.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추천받은 숙소면(오른쪽 위 초록 로고) 믿을만하구요~

 

성수기 날짜도 넣어봤어요. 내년 7월 중순~ 

 

확실히 가격차이가 있죠?

이스탄불은 비수기와 성수기차이가 꽤 커요.

비수기에는 직접가서 네고하면 호텔 검색엔진보다 더 저렴하게 묵을 수 있는 곳도 있구요.

 

그래도 이 정도면(더블룸 79유로) 성수기 보통 호텔 정도에 해당하는 가격이에요~

요 정도 가격의 호텔이 꽤 된답니다.

 

방송에 나오면 많은 분들이 나온 곳이 가장 좋은 곳이라 생각해서

다른 숙소에 대한 고민을 안하시는데...

주변에 비슷한 가격의 깔끔한 호텔들이 여러곳 있어요.

 

특히 옥상에 조식을 먹으며 술탄 아흐멧 사원과 아야소피아 전망이 가능하다던지 하는 장점들이 있으니

제 책을 참고하시거나(뒷쪽 숙소부분에 설명이 되어 있어요) 다른 호텔들도 살펴보세요. ^^

 

 

* 호텔 리노 Hotel Lino : http://www.hotellinoistanbul.com

- 주소 : Nöbethane Cad. No:5 (Sirkeci)

- 전화 : +90 212 513 1212

 

 

* 꽃보다 누나 : http://program.interest.me/tvn/flowersister

 

나영석 PD 완전 팬인데... 어딜가든 빛을 발하시네요. ㅋㅋ

 

저는 1회에서는 윤여정 할머니(?)의 영어와 요령에 감탄하고~

2회에서는 이승기도 (아닐 줄 기대했는데 -_-) 역시 남자구나..하고 생각했네요.

일에 요령도 없고, 순서도 없고, 눈치도 없는데 힘 좀 더 세고 달리기만 잘하는...-.-

 

호텔 로비에서 여배우 4명이 이승기 얘기로 수다떠는데...

저도 옆에 같이 있는듯 맞장구치며 막 웃었네요.

 

그렇다고 누나들이 널 미워하는 건 아니다. -.-

나도 이승기처럼 잘생기고 노래 잘하는 아들 있었음 좋겠다.=_=

 

꽃보다 누나. 화이팅! :)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알고 싶다면 -> http://twitter.com/#!/prettynim 팔로윙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