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음식점&카페

[집밥, 무화과 샌드위치] 무슨 맛이게? :)

 

한글날 휴일 잘 보내셨나요? :)

 

저는 오전에는 은수양과 시현언니 유치원 운동회를 구경하고,

달수군(고구마 카페)에서 인복이에게 산 밤을 구워 나눠 먹고..-.-

솔미네랑 한라수목원 가서 도토리랑 구실잣밤무에서 조밤을 주으며 놀았네요~

 

 조밤, 솔미엄마가 얘기안해줬으면 먹는건지 몰랐을 듯

 

집에 왔더니 무화과가 도착!

제주도에도 무화과가 나는데.. 엄마들 카페에서 무화과를 2키로에 2만원에 팔아서

한 번 사봤어요~ 둘이서 2키로 먹기는 그런데 2키로만 판다능. -.-

 

무화과 2KG

 

아주 어렸을 때... 학교에 다니기 전에... 엄마가 시골 친척 할머니네에 저를 잠깐 맡기고 어디를 다녀온 적이 있어요~

할머니가 따라오라고 하더니.. 한 나무에 가서 신기한 속살을 가진 과일을 먹어보라고 제게 줬는데

그 부드럽고 달콤한 신비로운 맛이 너무 황홀한 기억으로 남아있어요.

 

당연히 이름도 모르고 이후에도 한 번도 먹어볼 수 없었어요.

 

다 커서까지 그 선명한 이미지가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았는데..

이름도 모르는 그 과일을 언젠가는 꼭 찾아내리라 결심했지요.

 

그러다 어느 날 시장에서 발견하고는..

느낌으로 이게 그때 먹었던 과일인 걸 알 수 있었죠.

찾아내서 얼마나 기뻣는지 몰라요.

 

그렇게 찾았던 과일의 이름이 바로 무화과입니다.

 

 

집에서 딴 거라 크기가 들쑥날쑥.

 

왼쪽은 작고, 오른쪽은 크고...

맛은 작은게 더 맛있는데... 기대한 것보다 아주 달콤하지는 않아서

추천은 못해드려요...-.-

 

무화과 산다고 했더니 퐁네프가 달팽이 식당에 나온 무화과 샌드위치를 알려줬어요.

 

달팽이 식당(Rinco's Restaurant, 2010) 

 

 

저는 못봤지만... 영화에 무화과 샌드위치 만드는 법

 

 크림치즈를 바르고... 그 위에 무화과를 썰어 얹으면 된다고..

 

냉장고를 뒤졌더니 백만년된 파인애플 크림치즈를 발견했어요.

 

일단 크림치즈를 바르고.. (별로 좋아하지는 않아서 얇게..)

 

무화과가 많으니 난 가득 올린다. -_- 큰거 한 개, 작은 거 한 개

 

아융~ 맛있겠다. >.<

 

그리곤 빵 덮어서 먹으면 땡. 

 

맛은 어떠냐구요?? +.+

 

정말 처음 먹어보는 맛에.. 식감. ㅋㅋ

 

무화과 과육이 부드러우니.. 스르르~

무화과가 아주 달콤하지는 않아서.. 단 맛보다는 부드러운 식감이 인상적이네요.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한 번은 먹어볼만한 궁금한 샌드위치.

무화과 샌드위치입니다.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알고 싶다면 -> http://twitter.com/#!/prettynim 팔로윙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