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음식점&카페

[제주맛집, 정성듬뿍제주국] 진짜배기 제주 음식의 감동! >.<

 

 

어제는 육지에서(?) 온 출판사 에디터들과 구제주에서 만나게 되었어요~

근처에 점심먹을 곳을 추천해달라기에 시현엄마한테 물었더니 이곳을 추천!

전에 다녀온 얘기를 듣고 너무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참에 가보기로~

 

정성듬뿍

 

 

역시 관광지 식당과 비교되는... 이런 곳 좋아요! >.<

 

종류별로 다 시키고~ (갈치국은 갈치가 없어 안된대서 아쉽..)

 

멜 튀김도 시켰어요~

 

멜은 제주어로 멸치에요~

 

밑반찬

 

생소한 밑반찬들이 있어 찍어봤어요~

 

말린 멜로 만든 거, 매콤 달콤

 

이건 멜 조림..

 

멜튀김 15,000원

 

제주막걸리도 한 병 시켰어요~

술은 못하지만 맛이라도 볼껄..-_-;; 멜튀김 먹느라고 까먹음..-_-;;

 

정말 한 눈에 보기에도 완전 싱싱해보이는 통통하고 큼직한 멸치 튀김..

완전 반해서 열심히 집어먹었는데... 보기보다 양이 많아서 5명이 먹었는데도 남아서

에디터분들 저녁 맥주안주로 싸갔다능. ㅎㅎ

 

얘는 멜국 7,000원

 

제주의 서민 음식은 고춧가루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요.

고춧가루는 육지에서 들어오는 귀한 식재료여서 부자나 먹었다고.

그래서 제주의 음식은 고춧가루가 안들어가는 맑은 음식들이 많아요.

 

저는 빨간 해물탕보다는 지리를 좋아해서 완전 반했어요.

그렇다고 얼큰한 맛이 없는 건 아니에요. 청양고추와 마늘을 듬뿍 넣으면 되니까요.

 

얘는 각재기국 7,000원

 

한마리가 통째로~

 

제가 시킨 건데... 국물은 정말 전혀 비리지 않고 배추가 듬뿍 들어가 시원한 맛..

 

국에 매운 고추랑 다진 생마늘을 원하는 만큼 넣어 먹는 방식이에요.

정말.. 감기걸렸다면 이거 먹고 나을 맛!!

 

얘는 장대국 7,000원

 

장대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얘도 큼직하게 한마리 들어 있었는데..부드럽고 달큰한 생선 맛..

다음에는 장대국 시켜먹어야지~

 

여기진짜 완전 강추!

 

너무너무 맛있어요~ >.<

종류별로 다 먹어볼테에요~

 

여행오시는 분이 제주 음식 딱 한가지만 먹어보고 싶다고 한다면

저라면 여기 데리고 갈래요~!

 

 

혹시나해서 말씀드리는데...

음식블로거지들은 이쪽에 가셔서 아저씨에게 말했다가는 혼찌검나요.

아저씨가 어제 2580 보시고 열변을 토하셨어요..ㅎㅎㅎ

 

저는 맛집블로거아니고 여행작가에요~

다 제 돈 내고 먹습니다. 아. 요기는 출판사 카드로 결제했어요...

 

* 정성듬뿍제주국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삼도2동 1069-2

- 전화 : 064-755-9388

 

올레길 루트에 있으니 올레길 걸으시는 분은 요기에서 꼭 식사하세요~ 일요일 휴무!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알고 싶다면 -> http://twitter.com/#!/prettynim 팔로윙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