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유럽여행 정보

[크로아티아, 자다르] 태양의 인사와 바다 오르간 동영상

지난주에 이사를 하고 집정리를 하고 있어요~

끝날듯 하면서 끝나지 않는 집 정리..-_-;; 이걸 끝내야 새 책 준비에 들어가는데...

그래도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네요. 오늘은 베란다 정리를 해야지.

 

조금 여유가 생겨 오늘 포스팅을 뭘 할까하다가 갑자기 크로아티아가 생각났어요.

 

제 셀프트래블 크로아티아 책에

텍스트로만 써 있는데 아무래도 이런 건 동영상으로 봐야죠~ ㅎㅎ

 

자다르는 크로아티아의 다른 도시들에 비해 인기가 없는 지역이지만

(워낙 다른 도시가 인기가 있어서에요. 그렇다고 자다르가 아름답지 않은 것은 아니에요!)

태양의 인사와 바다 오르간 덕분에 좀 더 매력적인 관광지가 되었어요.

저도 예전에는 그냥 패스했던 곳이었는데 취재여행 때 꽤나 기대했었구요.

 

낮의 태양의 인사

 

300개의 태양열 집열판을 통해 낮동안 흡수한 태양열 에너지를 이용해

밤에 자다르의 가로등 불을 켜고.. 또 밤에는 사람들이 몰리는 특별한 장소가 됩니다.

 

낮보다 밤에 더 사람이 많지요~

 

태양의 인사 동영상

 

바로 옆에 붙어있는 바다 오르간에는 사람들이 수영을 하는 장소에요~

 

 

요런 구멍을 통해 소리가 들립니다.

 

 

배가 지나간다던가 하면서 큰 일렁임이 있으면 소리가 더 커져요~

 

바다 오르간 소리듣기

 

 

저도 자다르 너무 좋았어요.

크로아티아 여행하시는 분들, 빼놓지 않고 다녀오시길~ :)

 

 

크로아티아 셀프 트래블
(World Travel Guidebook) 박정은/상상출판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 교보 | 반디앤루니스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알고 싶다면 -> http://twitter.com/#!/prettynim 팔로윙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