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쁘리띠의 특별한 여행

[엄마와 함께한 여행] 중국 시안 4박 5일 - 마지막날, 쇼핑과 사건, 그리고 네일아트와 마사지

쁘리띠(chungeuni@naver.com)
협찬 : 아시아나항공 http://www.flyasiana.com

시안 여행의 마지막 날이다.

어제 잠자기 전에 엄마와 뭘 할까.. 좀 고민했는데,
부처님의 손가락 사리가 있다는 법문사가 좋을 것 같다. :)

엄마가 불교신자이니 흥미로와 할 듯.
다녀온 다음에 시내에서 네일아트와 마사지를 받아야지.

법문사를 향해

체크아웃을 해야하는 날이라 아침식사 후에 짐을 쌌다.
그동안 집처럼 편안하게 지냈던 시안의 호텔도 안녕이다.

체크아웃 후 짐을 맡기니 9시쯤.
마침 호텔에서 나가는 택시가 있을래 택시를 잡았다.
시안역까지 7위안. 택시요금은 한국과 비교해 정말 싸다.

시안역 옆의 투어버스 출발장소로 갔더니 어머나 세상에... 법문사행 버스는 벌써 출발했단다. -_-;;;;
병마용처럼 계속해서 버스가 있는게 아니고, 특히나 지금처럼 비수기에는 버스가 하루에 두 번 있단다.
다음차는 오후 늦은 시간이라 불가능하다. 다른 버스가 있기는 한데 버스터미널에서
어디 행 버스를 타고 중간에 내려 달라고 해야하는데 마지막날이라 모험하기 그렇다.

그럼, 뭐하지...? -_-;; 옆에 봤더니 화산행 버스가 있다.
화산행 버스가 있는 것으로 보아 그래도 근교 중에 화산이 유명하긴 한가보다.
뭐 중국의 5대 산 중 하나이니 당연하다.
무협지를 많이 본 사람이라면 '화산'을 잘 알 수도 있겠다. 자주 등장한다.

하지만, 어제 좀 알아봤을 때 화산은 계단이 너무 가파르대서...-_-;;; 라기 보다는
사실 엄마와 난 산을 싫어한다. ㅠㅠ
1박 하는 것도 아니고 가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갔다가 엄청난 계단을 올라야하는데...
어제처럼 케이블카만 타고 내려오기에는 가고 오는 시간이 너무 아깝다.
다녀오는데 4시간이 걸리는데... 실제로 산을 보는 시간보다 버스에서 있는 시간이 더 있으니까...음...

화산이라도 갈까 싶어 버스에 잠깐 탔다가 그냥 내렸다.
마지막 날인데 마사지 하고 좀 편하게 시내구경을 하기로 했다. --;

포기하고 시내로
또 2층 버스를 타고 이번엔 종루 한정거장 못가서 내렸다. 완전 쇼핑가다.

[위의 사진] 배를 끓여 만든 물. 3위안.
별루인 것 같아서 조금 맛보고 버렸다. 내가 끓였던 것과 다르다. 의심이...-_-;;

[위의사진] 한국식 김밥을 팔고 있는데 엄마가 또 한국말로 말을 걸고 있다. =_=
한국 음료수를 죽~ 진열해놓았는데... 거기에 고등어 통조림(왼쪽)은 왜 껴 있는지 모르겠다. -_-

[위의사진] 김밥을 만드는 건 비슷한데...
신기하게.. 고추장을 안에 바른다. 중국식인가봐~

[위의사진] 앗, 엄마의 저 표정. 침넘어가는 것 같은데.. 못봤다. 사줄걸 그랬나봐..--;; 5~6위안.

시장구경
바로 옆에 시장이 있었는데 엄마가 눈을 반짝인다.

깨와 콩을 살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에 들뜨셨다.

[위의사진] 시장 정문, 바로 왼쪽에는 이훈 헤어샵이 있다.
한국에 있는 머리하는 곳. 조금 왼쪽으로 들어가면 한글로 써있다.

[위의사진] 음... 돼지들의 각 부위를 색색깔의 예쁜 플라스틱 상자에 담아두었다.
컬러감각이 있으신듯.

[위의사진] 생선을 보더니 엄마가 중국산 갈치는 한국에서 어떻게 구별한다더니..
중국 것도 한국거랑 똑같단다. 나중에 중국산이 뭔지 알아야한다며 집중 관찰모드로 돌변.

그런데, 드디어 엄마가 곡물상점을 찾았다. +.+

[위의사진] 드디어 찾은 곡물상점.

엄마가 마침내 깨, 검은깨, 땅콩 등을 샀다.
가격은 모두 500g단위인데 깨는 10위안, 벗긴 깨(?)는 11위안, 땅콩은 5위안에 판다.
엄마는 싸다며 이것저것 다 합쳐서 150위안 정도는 산 것 같다.
싸긴싼듯..

그런데, 사고보니 문제가 생겼다.
이제 겨우 점심시간이 되어가는데
이 짐을 오늘 저녁 때까지 들고 다녀야 한다는 거다. -_-;;;

엄마는 깨랑 땅콩을 샀다고 신났다. -_-

시안 여행의 팁~!
중국에서 인터넷을 하고 싶으면
왕빠에 가면 된다.

기차역, 주요 대로변 등 곳곳에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다.

요금은 1시간에, 20위안

점심시간도 되서 생각할 겸 근처 식당에 갔다.
음식을 보고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위의사진] 중국식 패스트푸드점을 표방하고 있는 가게.

[위의사진] 엄마가 좋아하는(먹을 수 있는) 메뉴만 시켰다.-_-;;
엄마랑 다니면서 새로운 메뉴에 대한 도전은 그냥 접었다.

밥을 먹으면서 생각하니 호텔에 들리는 것 보다는
가까운 백화점에 맡기면 좋을 것 같다.
마침 엄마가 옷 볼게 있다고 해서 가야하는 곳이다.
첫날 물품 보관소를 본 것 같아 가보니... 음...-_-; 보관은 안해준단다.
백화점에서 옷만 몇 번 입어보고 안사고 그냥 나왔다.

그래서 근처에 며칠전 갔던 월마트의 동전 보관소가 생각나 그쪽으로 향했다.

다시 한 5~10분 걸어야 한다. 아이고 팔이야.

[위의사진] 가던 길에 보인 양꼬치집. 사람들이 먹고 꽂아둔 꼬치를 보라..=_=

[위의사진] 오징어 꼬치 2위안.

[위의사진] 저렇게 다리미 같은 거로 꾹꾹 누른다.

사건

월마트에 가서 셀프물품보관소에 짐을 맡기니 이제 해방.
엄마 네일아트를 하러가기로 했는데... 갑자기
백화점에서 여권을 두고 왔다고 큰일났단다. -_-;;;

여행 첫날 내가 잘 잃어 버리니 자기가 보관하겠다고 벨트섹에 넣고 다니더니...-_-;;;
아까 옷을 입어본다며 허리에서 풀렀다가 옷더미에 묻혔나부다.
엄마는 거의 정신을 잃은 사람처럼 우왕좌왕 어쩔 줄을 몰라한다.
백화점으로 빨리 달려가잖다.

이런데 경험이 많은 나...-_- (난 14년간 정말 많은 사건 사고를 겪었다.ㅠㅠ)
안그래도 엄마가 산 곡물 때문에 무겁게 걷고
백화점 옷 구경하느라 날린 반나절로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했는데... 이젠 여권이라니..-_-;;

"엄마, 지금 한 20분 지났으니 누군가 훔쳐갔으면 벌써 훔쳐갔을거야.
 옷을 입고 벗어둔 곳 안에 뒀으면 매장언니가 옷정리를 하면서 보고 따로 빼놔 괜찮을 가능성이 높아.
 그러니 뛰어가지 않아도 되고 나 혼자 다녀올테니 엄만 여기서 네일아트나 하고 있어."

엄마가 이 상황에 무슨 네일아트냐고 내 손을 잡고 뛰려는 걸
싫다고 손을 휙~ 뺐더니 엄마가 소리를 질렀다. -_-

나도 화가나서 엄마를 두고 백화점으로 걸어갔다.
매장직원에게 얘기했더니 다행히 벨트색을 따로 빼놨다.
이어서 엄마가 매장에 도착했는데... 흠... 표정이 별로 좋지않다.

일단 안심.
여권은 찾았지만, 엄마와는 냉전시간 시작. -_-

네일아트

난 손톱에 매니큐어 칠하는 걸 싫어하는데 구경하는 건 좋아한다.
엄마가 며칠전부터 약속한 걸 안하겠다는 걸 푸쉬해서 겨우 데리고 갔다. -_-
이때까지 엄마 마음대로 다 했으니 이제 안돼...-_-;

한국에서 손톱에 꽃그리고 하는게 좀 비싼데 중국은 싼 것 같다.

[위의사진] 집중에서 예술하는 언니. 그리고, 뚱한 표정이 된 엄마. -_-;

[위의사진] 한 30분 걸렸나? 다 그렸다. 이렇게 작업하는 가격이 20~30위안. 싸다! +.+

마사지

여전히 뚱한 표정의 엄마. 삐치라지~ -_- 이제 마사지 하러 가야지~*

[왼쪽사진] 종루에서 남문까지 이어지는 대로에서
오른쪽 편으로 가다보면 오른쪽 골목에 보인다.

1층에 있는 사람에게 가격을 물어보니
발마사지 88위안, 몸마사지 88위안이란다.

엄마는 둘이 하니까 깎으라고 하면서
또 한국말로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

기다리라더니 잠시 후에
이번 여행에서 만난 가장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내려왔다.

이곳은 시안에서 가장 유명한 마사지가게란다.
우연히 찾은 가게가 그렇다니...
호기심이 활활... +.+ 꼭 해봐야지.

엄마에게 하자고 졸라
직원을 따라 올라갔다.

물론, 깎지 않았다. =_=

[위의사진] 완전 럭셔리한 시설. 시계를 보니 6시 반쯤 들어왔구나.

[위의사진] 마사지 복장으로 갈아입은 모습. 역시 엄마의 표정은 뚱~

마사지는 2시간이 걸렸다. 잠이 솔솔~ 좋다, 누워있으니. ㅠㅠ
중국마사지는 처음 받아봤지만, 발마사지가 꽤 괜찮았다.
엄마도 동남아 여행할 때 받았던 것보다 좋단다.

공항으로
마사지를 하고 개운한 마음에 월마트에서 곡물 보따리를...-_-; 찾아 택시를 타고 호텔로 돌아갔다.
잠시 택시를 정차시켜놓고 가방을 찾아 뒷 트렁크에 실었다. 종루 근처의 멜로디 호텔로 간다.

[위의사진] 이 곳 앞에 공항버스 정류장이 있다.

공항버스가 와서 타려고 하는데, 내리는 건 되지만 타는 건 안된단다.
시안에서 출발하는 막차 버스는 19:00로 이미 떠났고
그때 시간은 9시 좀 넘은 시간. (우리 비행기 시간은 00:50이다.)

택시 밖에 없어서 택시를 타기로 한다.
택시요금은 150위안인데 아저씨가 알아서 120위안으로 깎아줬다.
시간은 시안시내의 차가 막혀서 40~50분 정도 걸렸다.

[위의사진] 도착한 공항, 늦은시간에 비수기라 그런지 썰렁하다.

[위의사진] 북적였던 곳은 이곳 뿐. 국제선 체크인 장소.
한국 사람이 꽤 많다.

엄마는 그새 다른 한국사람들과 말을 하고 있다.
(저 급도의 친화력... 나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는 듯. =_=)

수속을 하고 들어가니 면세점이 있는데,
우리 비행기를 타는 승객들을 위한 것 같다. (국제선, 국내선 다 종료한 듯)

[위의사진] 면세점, 그리 크지 않다.

[위의사진] 예쁜 치파오들이 있다. 물은 안빠질까 잠시 고민.

[위의사진] 조카를 사주면 좋아했을 것 같은 어린이용 치파오.

[위의사진] 예쁘다. +.+

한국돈도 받는데... 환율이 신기했다.
한국에서 중국돈으로 환전할 때는 1위안=200원이 좀 넘었는데
이곳에서는 1위안=150원으로 쳐서 계산한다.
즉, 공항 환율이 더 좋다. +.+

여기서는 왜 깨를 안팔까. 대박일텐데.

출발시간이 너무 늦으니 평소에 일찍 주무시는 엄마가 점점 자세가 흐트러진다.
거의 누웠다. 피곤한가보다.

비행기안
드디어 탑승. 역시, 승객들이 타자마자 곧바로 출발하는 신속함.
엄마는 좌석에 앉자마자 눈을 감는다.

[위의사진] 올 때의 교훈대로 시킨 쇠고기. (이번엔 쇠고기와 생선이 있었음)
이번에는 고추장 소스에 버무렸는데 올 때 간장소스가 가 더 맛있었다.

엄마는 옆에서 잠을 자고
난 3시간 반동안 잠이 올 것 같지 않아
승무원을 불러 엽서를 달라고 했다.

아시아나에서는 엽서를 보내주는 멋진~ 서비스를 한다. :)

빨간 볼펜과 두장의 엽서 등장.

[위의사진] 아시아나 승무원이 가져다준 엽서와 볼펜.
볼펜은 돌려줄 필요없이 기념품으로 가지면 된다. :)

엽서를 쓰기 시작했다.

"안녕, 자기! :)"
(이때만해도 결혼하기 전..-.-)
ㅋㅋㅋ

연애하니 이런게 좋구나. :)

엄마는 옆에서 곤히 주무시고
비행기 소음은 자장가가 된다.

한국으로 돌아가는 설레임은
여행기간과 관계없이 똑같다.

빨리가자,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