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아메리카여행 정보

[캐나다/미국여행]-(20) 몬트리올에서의 두 숙소

잘 아시는 분도 많으겠지만, Hotwire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저는 숙소예약 도박+복불복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만...=_=
정상적인 가격과는 말도 안되는 할인율로 매우 저렴하게 숙소를 구할 수 있지요.

저는 그동안 주로 호스텔을 이용했던터라 잘 몰랐는데
하늘바람양이 추천해줘서 이용하게 되었지요~

이 사이트의 강력한 매력이 가격이라면...
단점이라면 호텔이름과 위치는 결제 이전까지 알 수 없습니다. -_-;;;

예약하다보면 도박처럼 배팅하는 느낌이 듭니다.-_-;;;

숙소예약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예약하고자하는 도시, 투숙기간, 명수 기본적인 정보 입력

2. 아래처럼 좌라락~ 별과 숙소의 컨디션(식당, 인터넷, 수영장 등)이 뜨는데 그 중에서 선택.
숙소이름이 뜨지 않으니 별과 컨디션을 참고해 선택하게 됩니다.



3. 선택해서 결제하면 숙소이름과 주소가 뜹니다.


마지막 여행지인 몬트리올 역시 숙소비가 굉장히 비싼 곳이기 때문에
핫와이어를 이용해 숙소예약을 해보았어요~

첫번째로 묵었던 Hôtel Le Roberval입니다.

Hôtel Le Roberval http://www.leroberval.com/
주소 : 505, boul. René-Lévesque Est, Montréal
전화 : 514-286-5215


일반적인 호텔과는 달리 레지던스 형태의 숙소입니다.
방에 주방이 있어 편리하고 아침식사도 제공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치도 구시가지와 가까워 굉장히 좋아요!


방은 심플. 저희는 원룸타입의 숙소였어요~
외국에서는 스튜디오라고 부르죠.


주방과 탁자. 간단한 음식을 해먹을 수 있어 좋았고..
또 아기용품 씻기도 편리했어요~


화장실~


아침식사하는 곳.


간단한 음식들이 제공되는데... 일하시는 분이 너무 친절해서 기억에 남네요~
아기 의자도 가져다주고 앉힐 때 옆에서 막 도와주셨다능~ :)


아래 지도를 보시면 구시가지에서 굉장히 가까워요~ :)


숙소가 마음에 들어 연장하고 싶어 리셉션에 갔더니
저렴한 요금으로 예약하고 싶다면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야한다더라구요~
대신 저희가 묵던 방이 예약이 되어있어 방을 바꿔야할거라고 들었지요.

그래서 똑같은 지역에 똑같은 별에, 똑같은 가격에, 컨디션으로 호텔 예약을 마쳤는데...
결제 후에 뜬 이름은... 다.른.곳.이더라구요. -_-;;; 완전 청천벽력!
넣은 조건에 맞는 호텔은 딱 하나 밖에 없었는데... 호텔들이 돌아가며 뜨는 것인지...ㅠ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호텔을 옮겨야 했습니다.
그것도 완전 반대편으로.ㅠㅠ

핫와이어의 단점을 온몸으로 느낀 때였습니다. ㅠ_ㅠ
좀 도박하는 기분이 들더라도 머물 기간만큼 한방에 예약하세요. ㅠ_ㅠ
저처럼 며칠 있어보고 괜찮으면 다시 예약해야지~ 했다가
저희처럼 짐 많으면 고생합니다. ㅠ_ㅠ
또는 비용걱정없이 마음이 편하려면 그냥 일반적인 호텔할인 사이트에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여튼, 그래서 머물게 된 두번째 호텔.

중앙역에서부터 위쪽으로 쇼핑몰이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있는데
다운타운 지역입니다. 두번째 호텔은 다운타운이 더 가까와요~

Hotel Espresso Montreal-Downtown http://www.hotelespresso.ca‎
주소 :‎ 1005, rue Guy, Montreal
전화 : (514) 938-4611


지도상에서 보면 Days Inn이라고 되어 있는데
예전에 Days Inn이 있던 건물을 리뉴얼해서 만든 호텔입니다.
호불호가 갈려서 좀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호텔방은 훨씬 넓고 좋았는데... 난방이...-_-;; 스팀 만빵으로 틀어놓았었네요.


화장실 사진은 안찍었네요~ 조식은 불포함.

두번째 호텔이 방은 훨씬 좋아보이는데 편리하기는 첫번째 호텔이 더 좋았습니다.
방은 좁았지만 주방도 있고, 조식도 제공되구요~

몬트리올 가시는 분들, 숙소구하실 때 참고하세요.

다음 글은 몬트리올 셀프워킹투어 입니다. :)
캐나다여행기가 거의 마무리되어 가네요. 신납니다! >.<


------------- ☞ 다음 글 읽기 ☜ -----------
[캐나다/미국여행]-(21) 구시가지 셀프워킹투어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알고 싶다면  -> http://twitter.com/#!/prettynim 팔로윙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