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음식점&카페

[대구맛집] 스시이로까, 삼송베이커리, 고인돌 똥집튀김

 

 지난달에 당일치기로 대구에 강의를 다녀왔어요~

 

프로방스 마을에 대한 강의였는데 중앙로 현대백화점에서 진행했었어요~

 

은수양을 아침에 얼집에 보내고... 택시타고 공항에 가서 대구에서 강연을 하고

다시 비행기를 타고 제주로 돌아왔는데... 당일치기 강의도 가능하기는 하더군요. ㅋㅋㅋ

대신 쌍둥이네가 은수 픽업을 해주고 돌봐줘서 가능한 일이었어요.

 

대구 국제공항 

 

대구공항은 처음 와 봤는데... 여유있게 도착한 편이라

프렌즈 유럽 가이드북 여행 준비편에 대구공항에서 인천공항가기 편에

필요할까 싶어 내부 사진도 찍고 그랬네요. ㅋㅋ

 

갈 때는 아시아나였고, 올 때는 티웨이였는데...

걸어서 비행기를 타러가기는 한국에서는 처음이었어요~

 

횡단보도를 지나 비행기까지 걸어가요~ ㅎㅎ

 

대구에 사는 사촌동생이 추천해준 스시이로까에 갔어요~

 

스시이로까

 

대구음식을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진짜 맛있는 생막창 집을 알려줬으나

강의 전에 냄새가 몸에 배는 음식을 먹을 수 없었는데다 그 집은 밤에 연대요.-_-

그래서 중앙로쪽에서 추천식당을 물었더니 요기를 추천.

 

내부

 

우앙. 정말 맛나보임. >.<

 

 

 

메뉴판 

 

저는 고급모듬 15,000원 짜리 주문

 

첫번째 판

 

 

횟감이 싱싱하고 다 맛났어요.

 

두번째 판

 

서울에서 고등어 초밥있는 식당은 3만원대였는데...

여기는 15000원에 껴 있네요. >.<

 

양은 적은 편이어서... 뭘 더 먹을까 보니..

2만원 이상 먹고 SNS에 올리면 2천원 할인이래서..

5천원짜리를 찾다가... 새우튀김 3,000원+역시 마무리는 계란초밥 2,000원을 추가 주문했어요.

 

새우튀김 3,000원

 

정말 잘 튀겼던....

 

계란초밥 2,000원

 

이렇게 초밥 총 12피스먹고. 튀김 먹었네요~

 

보니까 학생들이 많이 오는데 대부분 평일 런치 4,900원짜리를 시키네요.

6피스에 반우동. 난 저거 먹음 배고플듯.. =_=

그래도 가성비는 높아 보여요.

 

* 스시이로까 : 페이스북 주소 클릭

- 주소 : 대구시 중구 남일동 109-2

- 전화 : 053-256-8259

 

운영시간

 

 

 

부른 배를 안고 중앙로로 걸어가는데... 갑자기 줄 발견..-.-

 

삼송베이커리

 

마약빵이 유명한가봐요. 고로케랑.

 

 

그래서 구운고로케 2개랑 마약빵을 사서 가방에 넣었어요.

배가 불러 먹을 수가...-_-;

 

 

가격은 둘 다 1500원

 

신기한건... 많이 샀을 때 현금결제하면 깎아주세요. 신기.

전 몇개 안사서..

 

집에 돌아와서 쌍둥이네랑 나눠먹었는데...

그냥 특별한 맛은 없고 쏘쏘.

기대하지 말고 한 번 사먹어볼만.

 

* 삼송 베이커리

- 주소 : 대구시 중구 동성로3가 7-6

- 전화 : 053-254-4064

 

 

 

강의하러 가는데... 요기도 맛있어 보이고~

 

 

요기 지짐이가 정말 맛나보였네요~

 

 

배불러서 못먹음..-_-;; 담에가면 먹어봐야지.

 

그리고 강의가 끝나고... 열심히 움직여서...

대구 기념품을 사러갔어요..-.- 바로 평화시장 똥집 튀김.

공항으로 가는 중간에 있어 헤매지만 않으면 가능하겠더라구요.

요즘은 인터넷 지도가 너무 좋고. 교통편도 잘 알려줘서 잘 찾아갈 수 있었네요.

 

사촌동생이 추천해준 고인돌

 

평화시장에 위치한 닭똥집 골목이 있는데... 우앙. 기대기대. >.<

 

메뉴판

 

세가지 특대 모듬똥집 주문~ 14.000원

 

바로 근처에 마트가 보여서 대구 막걸리도 사서.. 열심히 공항으로 궈궈.

대구 막걸리는 은수 봐준 쌍둥이네 선물. ㅋㅋ 맥주도 한 병~ 사갔는데

쌍둥이네는 모든 똥집으로 술안주, 저는 저녁밥으로 먹고 수다떨었네요.

 

모듬똥집

 

다른 박스

 

후라이드, 간장, 양념 맛 세가지였는데...질기지도 않고 넘 맛났어요.

간장맛이 제일 맛있었네요~

 

담에 대구에 가면 또 사먹어야지..

갓 튀긴거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비행기 탄다니까 포장도 꼼꼼히 잘해주셔서

그냥 들고 탔는데 냄새가 안났어요. 고맙.

일부러 짐으로 부치려고 박스까지 가져갔건만..-,.-

 

* 고인돌

- 주소 : 대구시 동구 신암동 596-4

- 전화 : 053-951-3238

 

 

 

또 대구에서 강의 들어왔으면 좋겠다...

분명히 강의하러 갔는데 메인은 먹고 쇼핑하러 다녀왔던 보람찬 하루. >.<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알고 싶다면 -> http://twitter.com/#!/prettynim 팔로윙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