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음식점&카페

[채집] 으름을 아시나요? +.+

얼마 전에 여준 엄마 일하는 곳에 여준 아빠랑 아이들이랑 같이 갔었는데

여준 아빠가 이리 와보라며... 요걸 보여주셨어요~

 

모게요?

 

'으름'이라고 아시나??

 

요렇게 생긴 열매

 

깊은 산속에나 자라는 열매인데 바나나 맛이라고 해서

꼭 한번 먹고 싶었던 열매... 제가 찍은 사진이 바로 으름과의 식물이에요~

정확한 이름이 푯말에 써 있었는데 사진을 안찍어서 까먹었고..

여튼 제주시내에서 으름을 보다니..-_-; 놀라울 따름.

 

으름은 저렇게 익으면 터지는데 얘는 안터진다고.

 

초록색은 아직 익기 전이라고  익으면 진짜 따먹고 싶다....했는데

어제 여준 누나가 집으로 배달해주심. 냐하하하하하.

 

카톡으로 멍~을 가져다 주겠다고 해서 그게 뭔가 완전 궁금했는데

얘가 멍~이었어. ㅋㅋ 제주어인가...

 

멍, 으름과의 식물

 

칼로 잘라보니 이래요~

 

까맣고 단단한 씨가 있고.. 그 옆의 노란 속살을 쪽쪽~ 먹는건데...

맛은.. 저는 바나나 보다는 묽은 슈크림 맛. ㅎㅎㅎㅎㅎ

 

 

숟가락으로 뜨면 이런 비쥬얼~

 

깔끔하게 떠져요~

 

남은 껍데기~

다먹고.. 울 아파트 단지에 자라라고 씨 뿌려줌.-_-;

 

여튼, 제주오니 이런것도 먹어보네. ㅠㅠ

 

여준엄마아빠 완전 감사.

태어나서 첨 먹어봤어요. ㅠㅠ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알고 싶다면 -> http://twitter.com/#!/prettynim 팔로윙하세요! *